초등아이의 영어교육 흥미를 잃지 않도록 '자신감'이 고려되어야 한다.

2017.08.17 17:52 422 0

본문

영어 학습의 자신감 측면에서 부모의 역할은 중요합니다. 특히, 영어 학습의 첫 단추를 꿰고 있는 초등학생의 부모라면 더욱 신중히 자녀의 영어 학습 로드맵을 구성 할 필요가  있습니다.

 

 

Kids.jpg?type=w740

 

 

시기가 우리 아이의 영어 학습 방향을 고민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때라는 것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아이들의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먼저 고려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 할 준비를 해야하며 아이들의 영어 수준과 수학 능력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초등학교에서의 영어 학습은 영어를 언어로서 이해하며 접근해야 하는 시기로 너무 문법 위주의 학습이나 직독직해 위주로 영어를 대한다면 아이들의 사고 안에서 영어를 딱딱한 학습으로 인식하여 하여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 영어를 시작하는 아이라면 너무 어려운 문장이 아니더라도 원어민과의 대화나 다양한 영어 활용 프로그램을 통하여 실제로 영어는 의사소통을 위한 수단이라는 것을 인식시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 보다 좀 더 준비가 된 아이라면 수준에 맞는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그 자체를 이용한 사고의 확장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물론 좀 더 많은 준비가 되었다면 활용을 목표로 문법 학습을 병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런 다양한 프로그램의 적용도 아이 스스로 자신감이나 흥미를 잃지 않고 따라가고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420kids20jumping.jpg?type=w740

 

아이들의 영어 교육 특히 초등학생의 영어 교육은 부모의 조급함이나 욕심보다는 긴 시야를 가지고 흥미를 읽지 않도록 단계를 밟아 다양한 영어정보의 습득이나 표현을 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